UN 전문가들은 Tigray 분쟁 중

UN 전문가들은 Tigray 분쟁 중 광범위한 전쟁 범죄에 대해 자세히 설명합니다.

UN 전문가들은

에티오피아에 관한 국제인권전문가위원회(International Commission of Human Rights Experts) 의장인 Kaari Betty Murungi가 스위스

제네바에 있는 유엔 유럽본부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에티오피아에 관한 국제인권전문가위원회(International Commission of Human Rights Experts)의 첫 번째 보고서 발표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 2022년 9월 22일 목요일.

2022년 9월 22일 목요일 오후 2:39
제네바(AP) — 유엔 지원 수사관들이 목요일 에티오피아 정부군, 티그레이군, 에리트레아 군이 강간, 살인, 약탈을 포함한 전쟁 범죄와 반인도적 범죄의 증거를 수집했다고 밝혔다. 에티오피아 북부 티그레이 지역.

유엔 인권이사회의 위임을 받아 활동하고 있는 에티오피아 조사위원회는 모든 면에서 전쟁범죄가 횡행하고 있다고 밝혔지만, 에티오피아

정부군도 ‘민간인 기아’에 의존했다고 말했다. 전쟁의 도구. 또한 에티오피아군과 에리트리아군 모두 “성노예제”에 책임이 있는 것으로 밝혀졌지만 티그레이군은 그렇지 않다고 밝혔습니다.

카아리 베티 위원회 의장은 지난달 휴전이 종료된 후 “전투가 격화되고 있는 것으로 보이며 인구 밀집 지역에 광역 효과를 지닌 폭발성 무기를

사용하는 드론 공격이 확대되고 있다는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받았다”고 말했다. 무룽이.

UN 전문가들은

오피 그녀는 기자들에게 “이 새로운 전쟁의 결과는 에티오피아의 안정뿐 아니라 아프리카의 뿔 전체에 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있다”고 말했다.

Murungi는 185명의 생존자, 목격자 및 기타 정보원과의 인터뷰를 기반으로 한 초기 보고서의 세부 사항을 발표했습니다. 팀은 에티오피아에 대한 액세스 권한이 부여되지 않았습니다.

최근 보고서에서 발견된 내용은 전투 중 티그레이 주민들에게 통신, 은행, 인도적 지원을 포함한 기본 서비스에 대한 접근을 거부하려는 연방 정부의 폭넓은 연대기 움직임에 대해 새로운 시각을 제시했습니다.

Murungi는 “우리는 또한 에티오피아 군대를 포함한 분쟁 당사자들에 의해 자행된 강간 및 기타 성폭력 행위에 의한 매우 – 정말 야만적인 –

공격”과 관련된 발견을 했습니다.

보고서는 에티오피아 정부가 살인, 고문, 강간, 성폭력이라는 반인도적 범죄를 저질렀으며, 정부와 동맹국의 지방 정부가 인종적 이유로

인도에 반하는 범죄를 계속 저지르고 있다는 “믿을 만한 합리적인 근거”를 인용했다. 고통을 주거나 상해를 입힐 목적으로 고안된 비인간적인 행위”

Murungi는 에티오피아 정부가 해당 팀이 임무를 초과했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보고서를 거부했다고 말했습니다.

에리트리아군은 2020년 11월 전쟁이 시작되었을 때 티그레이에서 에티오피아 연방군의 편에서 싸웠으며, 분쟁에서 자행된 최악의 잔학

행위에 연루되어 있습니다. 그들은 혐의를 부인하고 있습니다. 수요일 티그라얀 당국은 에리트레아가 에티오피아 북부와의 국경을 따라 전면적인 공세를 시작했다고 밝혔습니다.More news

에티오피아의 티그레이(Tigray), 암하라(Amhara), 아파르(Afar) 지역에서 수만 명이 사망하고 수백만 명이 이재민이 된 것으로 추정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