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키스탄, 정부에 비판적인 TV 채널

파키스탄, 정부에 비판적인 TV 채널 중단
파키스탄 당국은 비평가들이 파키스탄의 언론 자유를 억압하기 위한 불법적인 움직임이라고 비난한 주류 텔레비전 채널을 월요일 중단했습니다.

파키스탄의 민간 케이블 사업자는 PEMRA(Pakistan Electronic Media Regulatory Authority)로부터 ARY 뉴스의 전송을 “추가 통지가 있을 때까지” 즉시 차단하라는 명령을 받았습니다.

파키스탄

주 규제 기관은 나중에 방송사에 공식적인 “사유 통지”를 보내 “거짓, 증오 및 선동 콘텐츠”를 방송했다고 비난했습니다.

계속해서 ARY 뉴스는 월요일 이른 월요일에 임란 칸(Imran Khan) 전 총리 대변인의 방송 중 하나에 대한 논평을 방송했는데, 이는 PEMRA가 “군대를 반란으로 선동하는 것과 같다”고 말했습니다.

PEMRA는 편지에서 “뉴스 채널에서 이러한 콘텐츠를 방송하는 것은 콘텐츠의 편집이 약하거나 라이센스 사용자가

기득권을 위해 국가 기관에 대한 악의와 증오를 퍼뜨리려는 개인에게 의도적으로 플랫폼을 제공하는 데 몰두했습니다.”

Khan의 파키스탄 Tehreek-e-Insaf Party(PTI)는 Shehbaz Sharif 총리 정부가 야당이 반군임을 증명하기 위한 소셜 미디어 캠페인을 후원하고 있다고 비난했습니다.

TV 채널은 PEMRA의 혐의를 불법이라고 거부했으며 법률 전문가, 언론인 및 PTI 지도자도 마찬가지였습니다.

CEO “진실 보고로 채널 폐쇄”

파키스탄에서 가장 인기 있는 채널 중 하나의 설립자이자 CEO인 Salman Iqbal은 자신의 ARY 뉴스가 “실화를 보도했다는 이유만으로 폐쇄된다”고 트윗했습니다.

파키스탄

변호사이자 법률 분석가인 무하마드 아마드 판소타(Muhammad Ahmad Pansota)는 PEMRA가 법적 정당성 없이 ARY 뉴스를 중단한 것에 대해 비난했습니다.

그는 트윗에서 언론의 자유를 헌법상 보장된 권리이며 국가를 포함한 그 누구도 침해해서는 안 된다고 주장했습니다.

먹튀검증커뮤니티 비평가들은 선동 혐의가 종종 언론 매체와 강력한 군사 기관을 비판하는 언론인을 위협하고 괴롭히는 데 사용된다고 말합니다.

황금 시간대 텔레비전 앵커인 무바시르 자이디는 이러한 조치가 최근의 사법 명령을 위반하는 것이라고 지적하면서 정부에 어떤 채널도 중단하지 말라고 권고했습니다.

Zaid는 트위터에 “그러나 이 경우 셧다운은 통지보다 먼저 발생했으며 조만간 법원에서 해당 조치를 불법으로 선언할 것”이라고 말했다.

언론 감시 단체는 또한 최근 파키스탄에서 언론인에 대한 협박 및 괴롭힘 캠페인의 배후에 군대가 있다고 의심하지만 정부와 군대는 이를 거부합니다.

다양한 협박 사례more news

최근 몇 주 동안 국가 정치에서 군대의 역할에 대해 의문을 제기한 몇몇 파키스탄 언론인에 대한 협박 사례가 등록되었습니다.

프랑스에 본부를 둔 국경없는기자회(RSF)는 지난달 파키스탄 육군 최고사령부에 언론의 추가 괴롭힘에 대해 경고하며 그러한 전술은 파키스탄의 민주주의를 “심각하게 훼손”할 것이라고 말했다.

RSF의 아시아 책임자인 다니엘 바스타드(Daniel Bastard)는 “RSF가 지난 두 달 동안 등록한 많은

괴롭힘 사건에는 한 가지 공통점이 있습니다. 모든 관련 기자들은 어떤 식으로든 파키스탄 정치에서 군대의 역할을 비판했습니다. -퍼시픽 데스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