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의 일본 드라마는 상호 이해를

중국의 일본 드라마는 상호 이해를 향상시킵니다.

중국의 일본

후방주의 짤 이웃을 알아라
일본 드라마가 중국에 소개된 후 지난 40년 동안 수백만 명의 중국 시청자들이 여러 세대에 걸쳐 이 쇼를 시청했으며,

어떤 경우에는 이러한 쇼가 발전함에 따라 성장하고 변화했습니다

. 많은 팬들에게 이 시리즈는 일본 사회를 들여다보는 창이 되어 바다 건너 가까운 이웃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습니다.

1980년대 중국과 일본의 관계는 ‘허니문 시대’로 접어들었다.

1950년대와 1960년대에 태어난 많은 사람들에게 스가타 산시로는 1981년 상하이 텔레비전에서 처음으로 시청한 일본 TV 시리즈였습니다.

유도를 자기 수단이 아닌 깨달음의 길로 배우고자 했던 한 남자의 이야기 -수비는 많은 시청자들이 꿈을 쫓도록 영감을 주었습니다.

중국 미디어 평가 플랫폼 Douban에서 이 쇼에 대한 가장 인기 있는 댓글 중 하나는 다음과 같습니다.

“이것은 1980년대 일본의 고전 드라마 중 하나입니다. 그 당시에는 매우 흥미롭게 봤습니다. 그 당시 거리를 걷다 보면 귀가 멍해질 것입니다. 주제곡 소리에 휩싸였다.”

중국의 일본

“스가타 산시로와 같은 드라마는 중국인들이 당시 일본의 관습과 생활에 대해 배우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라고 중국 국립 예술 아카데미의 부연구원인 Sun Jiashan은 Global Times에 말했습니다.

“이번 쇼는 중국이 개혁개방을 막 시작한 시기에 시야를 넓히고 더 나은 미래를 위해 열심히 일하도록 영감을 주며 자신감을 키웠습니다

.” 기와쿠 아키(Aki Giwaku)는 또 다른 인기 있는 일본 드라마였습니다.

1975년에 제작된 이 영화는 1970년대 일본에서 가장 달콤한 팝 아이돌로 불렸던 여배우 야마구치 모모에가 출연했습니다.

새로운 장르를 소개합니다

1990년대에 들어서면서 일본 드라마는 아시아 드라마 제작의 정점으로 여겨졌다

. 이 기간 동안 일본은 다양한 관객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젊은 프로듀서와 아이돌 주연의 “대세 드라마”를 출시했습니다.

이들은 결국 자신만의 특별한 장르인 ‘아이돌 청춘 드라마’를 탄생시켰다.

동명의 만화를 원작으로 한 도쿄 러브 스토리는 아카나 리카와 나가오 간지의 낭만적인 경험을 통해 당시 일본의 청춘을 그린 작품이다

. 1995년 상하이 TV에서 방영된 11부작 시리즈는 중국 젊은이들 사이에서 엄청난 히트를 기록했습니다.

1980년대 초반에 태어난 일본 드라마 팬인 Liu Sheng은 당시 드라마의 인기를 아직도 기억합니다.

Liu는 Global Times에 “거의 모든 음반 가게에서 오다 카즈마사의 주제곡 ‘Love Story wa Totsuzen ni’를 연주하고 있었습니다.

“가사가 일본어인데도 한 두 줄은 부를 수 있었다.”

“사람들은 시리즈의 결말에 대해 화를 냈습니다. 나가오 간지는 아카나 리카를 선택하지 않았습니다

. 20년이 지난 후에도 리카의 미소는 여전히 많은 사람들의 마음을 치유할 수 있습니다

.”라고 회상하며 중국 시청자들은 여전히 ​​일본 여배우 스즈키 호나미를 그 역할이 그들의 삶에 미친 영향 때문에 리카.

101번째 청혼, 한 지붕 아래, 긴 직업 등 일본 로맨스 드라마의 높은 인기와 함께 기무라 타쿠야, 가시와하라 타카시, 마쓰시마 나나코, 후카다 쿄코 등 일본 배우들이 중국에서 많은 팔로워를 얻었다. 이러한 추세에 영감을 받아 중국 제작자들은 1998년 중국 최초의 현지 청소년 아이돌 드라마 영원히 사랑을 아끼지 않고 방영하기도 했습니다.

‘틈새’가 되다

21세기에 들어서면서 중국에서 일본 TV 시리즈의 영향력은 일본 작품이 중국의 주요 TV 방송국에서 방영될 수 있었던 1980년대와 1990년대에 비해 감소하기 시작했다고 베이징 대학교의 교수인 Zhang Yiwu가 글로벌에 말했다. 일요일의 시간. More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