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은 NPT 검토에서 엄청난 과제에

일본은 NPT 검토에서 엄청난 과제에 직면해 있습니다.
핵확산금지조약(NPT) 재검토회의에 대한 이해관계는 결코 더 높을 수 없습니다.

8월 1일 뉴욕의 유엔 본부에서 시작되는 거의 한 달에 걸친 집회는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우크라이나와의 전쟁에서 핵무기를 사용하겠다는 위협의 그늘에서 개최되고 있습니다.

일본은

먹튀검증사이트 러시아가 2월에 우크라이나를 침공했을 때, 푸틴은 서방 국가들이 모스크바의 목표를 좌절시키려고 전쟁에 직접적으로 관여한다면 핵무기를 사용할 것을 암시했습니다.more news

미국은 러시아를 무책임한 원자력 보유국으로 규정하고 NPT 검토 회의에서 모스크바를 더욱 고립시키려고 할 것입니다.

미 국무부 대변인은 “세계가 함께 핵 비확산 체제를 강화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그 관리는 워싱턴이 다른 국가들과 협력하여 “핵 위험 감소에 대한 우리의 공동 이익”을 증진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기시다 후미오 총리가 처음으로 일본 정상이 참석하는 만큼

이번 검토회의에서 일본이 어떤 역할을 할 것인지 귀추가 주목된다. 과거 검토 회의에는 일반적으로 각료 장관이 참여했습니다.

기시다 총리는 외무대신이던 2015년 마지막 회의에 참석했다.

올해 대회는 코로나19로 인해 2년 연기됐다.

일본은

Kishida는 1945년 최초의 원자 폭탄 사용으로 무너진 일본 도시 히로시마에 뿌리를 두고 있기 때문에 원자력 없는 세계의 강력한 지지자입니다.

그러나 NPT 검토 회의에서 그가 어떤 구체적인 단계를 설명할지는 두고 봐야 합니다.

지난 6월 싱가포르에서 열린 샹그릴라 대화라고도 알려진 아시아 안보

정상회의에서 기시다 총리는 미국이 아직 비준하지 않은 포괄적인 시험 금지 조약의 조기 제정을 촉구했습니다. 그는 또한 미국과 중국이 핵군축과 군비통제에 관한 양자간 대화에 참여하도록 장려하기 위한 노력을 제안했습니다.

히로시마와 나가사키의 원폭 생존자들과 핵군축 분야의 전문가들은 정부가 핵보유국과 핵무기 금지 조약 비준국 사이의 가교 역할을 하는 데 더 강력한 역할을 하도록 압력을 가했습니다. (TPNW).

예를 들어, 일본의 핵무기 폐지를 위한 NGO 네트워크는 7월 20일 정부에 TPNW의 중요성에 관한 최종 협정에 문구를 포함하기 위해 검토 회의를 로비해 달라는 요청을 제출했습니다.

NGO 네트워크 회원이자 2017년 노벨 평화상을 수상한 국제핵무기폐기운동(ICAN)의 핵심 관계자인 Akira Kawasaki는 정부가 “국가와 대화의 창을 열기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TPNW를 비준했습니다.”

TPNW는 NPT가 더 이상 핵군축을 위한 효과적인 도구가 아니며 TPNW를 비준한 국가들이 NPT 검토 회의에서 핵보유국에 매우 비판적인 시선을 던질 가능성이 있다는 비핵 국가들의 우려로 인해 2017년에 제정되었습니다.

2015년 검토 회의는 핵 비확산을 보장하기 위해 어떤 조치를 취해야 하는지에 대한 최종 합의에 도달하지 못했습니다. 올해도 비슷한 결과가 나온다면 NPT 자체의 존속가능성에 의문을 제기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