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탈리아 저널리즘에 혁명을 일으킨

이탈리아 저널리즘에 혁명을 일으킨 에우제니오 스칼파리 별세

이탈리아 저널리즘에

먹튀검증사이트 로마 (AP) — 이탈리아의 전통 신문에 대담하게 도전한 자유주의 일간지인 La Repubblica의

창간으로 이탈리아 저널리즘에 혁명을 일으킨 Eugenio Scalfari가 목요일 98세로 사망했다고 상원 의장이 발표했습니다.

상원의장 마리아 엘리자베타 알베르티 카셀라티(Maria Elisabetta Alberti Casellati)는 이탈리아 저널리즘 학장

중 한 명을 기리기 위해 1분 동안 법안을 토론하던 의원들을 이끌었습니다.

로마에 기반을 둔 La Repubblica는 1976년 이미 붐비는 신문 가판대에 등장하면서 획기적인 헤드라인과 타블로이드 형식으로 독자의 관심을 끌었습니다.

밀라노에 본부를 둔 이탈리아의 주요 신문인 Corriere della Sera에서 사용하던 엄격한 산문과 거의 공통점이 없는 뻔뻔스러운 글 스타일입니다.

그의 참신한 요리법은 성공을 거두었고 La Repubblica는 이탈리아의 2위 일간지가 되었습니다.

이탈리아 저널리즘에

스칼파리의 말년에 자칭 무신론자인 저널리스트는 프란치스코 교황과의 대면 및 전화로 긴 대화를 자세히 설명한 내용으로 라 레푸블리카를 채웠습니다.

스칼파리는 TV 출연에서 “제가 가장 관심을 갖고 있는 인물은 프란치스코 교황입니다. “그는 혁명가입니다.”

그는 자신을 “교황의 큰 친구”라고 표현했습니다.

교황은 “슬픔에 빠진 친구의 소식”을 접했다고 바티칸 공식 매체가 전했다. 프란치스코는 “그 만남과 무거운 대화를 애정 어린 기억으로 간직하고 있다”고 바티칸은 전했다.

초기에 Scalfari는 La Repubblica의 페이지를 사용하여 여러 전투를 벌였습니다. 그의 신문은

이탈리아 공산당이 이탈리아 공산당을 재평가할 것을 촉구한 최초의 주류 이탈리아 신문이었다.

그는 텔레비전 거물이 1990년대 중반에 정치에 입문한 후 실비오 베를루스코니에 반대하는 캠페인을 위해 주간 칼럼을 사용하여 결국 세 개의 이탈리아 정부를

구성하고 그를 총리로 만들 중도 우파 블록을 이끌었습니다. 라 레푸블리카는 베를루스코니가 자신의 사업 이익을 보호하기 위해 정치에 뛰어들었다고 비난했습니다.

그의 미디어 제국과 함께 베를루스코니는 또한 광범위한 부동산 보유, 광고 회사 및 축구 팀을 보유했습니다. 그의 정치 경력 내내 이해 상충에 대한 비난이 그를 괴롭혔습니다.more news

그럼에도 불구하고 스칼파리의 사망 소식 이후 첫 번째 공물 중 하나는 그가 30년 전에 창설한 중도 우파 포르자 이탈리아 정당을 여전히 이끌고 있는 베를루스코니였다.

그는 트윗에서 “유지니오 스칼파리는 정치에서 나의 적들에게 참조의 인물이었다”고 말했다. “하지만 오늘날 나는

그가 훌륭한 출판인이자 저널리스트였으며 그의 일에 대한 헌신과 열정에 항상 감사했던 사람이라는 것을 인식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마리 드라기 이탈리아 총리는 스칼파리에게 “산문의 명료함, 분석의 깊이, 아이디어의 용기”를 높이 평가하며

기자의 죽음은 “우리 나라의 공적 삶에 채울 수 없는 공백을 남긴다”고 말했다.

스칼파리의 사설은 “정치와 경제를 이해하고자 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읽어야 할 기본적인 책”이라고 드라기는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