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티오피아 내전

에티오피아

에티오피아 많은 가능성을 보여 주었지만 내전으로 퇴보했습니다. 여기 이유가 있습니다

에티오피아에는 뭔가 아주 잘못된 것이 있습니다.
중산층 국가로 도약하고 국민의 생계를 유지하기 위해 그토록 많은 폐해를 딛고 일어선 나라가 어떻게 갑자기 퇴보했는지 놀랍습니다.
남북 전쟁의 잔혹성에 대한 이야기는 다른 인종 그룹 사이의 분열을 재개했습니다.
1991년부터 에티오피아를 통치한 소수민족 티그레이를 대표하는 TPLF는 에티오피아를 개방하여
더 빠른 속도로 개혁하지 못하는 무능의 대가를 치르고 있습니다.

Abiy Ahmed 총리는 개혁 자격을 바탕으로 집권했습니다.
그는 노벨 평화상을 수상했지만 오늘날 악화되는 남북 전쟁에서 개인적으로 조국을 이끌고 있습니다.
그를 집권시킨 30세 에티오피아 인민혁명민주전선(EPRDF)을 극복하기 위해
그가 만든 번영당은 대선 승리에도 불구하고 목표 달성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파워볼 중계

30년 동안 EPRDF 연합을 지배하고 에티오피아 구세주였던 티그레이 인민해방전선(TPLF)은 오늘날 파괴적이고 폭력적이며 잔인한 경쟁의 과정의 일부입니다.

남북 전쟁의 잔혹성에 대한 수많은 슬픈 이야기가 있습니다.
에티오피아 유엔 인권 위원회의 공동 보고서는 티그레이에서 이러한 문제에 주목했습니다.
이 보고서는 슬프게 읽습니다. 6월의 초기 휴전에도 불구하고 인도적 접근은 이루어지지 않았습니다.
아디스아바바 정부는 인도적 지원이 티그레이 방위군(TDF)에 의해 오용되고 있다고 믿고 있습니다.
TDF는 사람들이 굶주리고 있다고 믿습니다. 인도적 지원의 무기화는 에티오피아가 처한 잔인함의 표현입니다.

현재 시급한 주의가 필요한 5가지 문제가 있습니다. 첫째, 휴전과 폭력의 종식이 시급합니다. TDF는 오로모 해방군(OLA) 산하 오로미아의 적들과 결탁해 아디스아바바를 포위하는 협공을 시도하고 있다. 그들은 지부티에서 도로를 통제하여 Tigray로의 방해 없는 공급을 용이하게 하고 Addis로 제한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육지로 둘러싸인 에티오피아 지부티 항구에 의존하고 있습니다.

반군은 아디스 아바바에 가깝지 않습니다. 티그라얀 군대가 그들에 대해 강한 반감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기 때문에 아디스아바바에 진입할 가능성은 거의 없습니다. 그러나 OLA의 군대는 아디스 아바바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TDF, OLF, 그리고 정부가 그들 중 누구도 승리할 수 없다는 것을 깨닫는 것이 중요합니다. 불행히도, 양측은 자신의 견해가 승리에서만 나올 것이라고 믿기 때문에 토론에 참여하기 전에 끝까지 싸움을 시도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자멸입니다.

둘째, 민간인 피해를 막아야 합니다. 지난 달, 아디스아바바에 비상사태가 선포되었고 에티오피아 인권 위원회는 티그라얀에 대한 불균형적인 인종 프로파일링이 있어 체포, 빈민가 및 국가의 먼 지역으로 추방될 수 있다는 우려를 제기했습니다.

전 뉴질랜드 총리이자 UNDP 수장인 헬렌 클라크(Helen Clark)와 다른 이들은 “에티오피아의 대량학살”(genocide in Ethiopia)을 중단할 것을 요구했습니다. 그들은 모든 면을 탓하지만 정부의 책임이 더 크다고 말합니다. 이것은 현재 아디스아바바에서 자국민을 데려가는 대부분의 서방 국가에서 반향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살인은 또한 지역 민병대에 의해 수행됩니다. 해결책을 찾기 위해서는 이 모든 것을 중단해야 합니다. 에티오피아 사람들은 충분히 고통을 겪었습니다.

다른 기사 보기

셋째, 에티오피아 헌법의 기초가 되는 민족적 연방주의의 전체 문제가 현재 논쟁의 대상이 되고 있다. EPRDF를 대체한 번영당은 이중 정책을 갖고 있다. 한편으로 그것은 연방 구조에서 떨어진 정치 권력을 중앙 집중화했습니다. 반면에 국민투표를 통해 두 개의 새로운 지역 주를 만들었습니다. 대담자들은 TPLF가 자신들의 연방주의와 PP의 단일 입장 사이에 잘못된 이분법을 만들어 낸다고 말합니다. 그들은 문제가 어떤 종류의 연방주의라고 믿습니다.

내전이 시작되기도 전에 에티오피아에서 일어난 발효는 연방주의의 본질과 민족성에 근거해야 하는지에 대한 새로운 논쟁으로 이어졌을 것입니다. 오늘날 추가된 차원은 에티오피아가 연방이 되어야 하는지 아니면 연방 기능을 갖춘 보다 중앙 집중화된 주가 되어야 하는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