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라디미르 푸틴의 독일 형성기

블라디미르 푸틴의 독일 형성기
오늘날 블라디미르 푸틴을 이해하고 싶은 사람은 25년 전 동독에서 극적인 밤에 그에게 일어난 일에 대한 이야기를 알아야 합니다.

베를린 장벽이 무너진 지 몇 주가 지난 1989년 12월 5일 드레스덴. 동독 공산주의는 발에 죽어가고 있고, 민중의 힘은 저항할 수 없는 것 같습니다.

블라디미르

먹튀검증사이트 군중은 갑자기 무력해 보이는 동독 비밀 경찰인 슈타지(Stasi)의 드레스덴 본부를 습격합니다.

그런 다음 소규모 시위대가 길을 건너 소련의 비밀 요원인 KGB의 지역 본부인 큰 집으로 향하기로 결정합니다.

그룹 중 한 명인 지그프리트 다나트(Siegfried Dannath)는 “문에 있던 경비병이 즉시 집으로 돌진했습니다.”라고 회상합니다. 그러나 얼마 지나지 않아 “장교가 나타났습니다. 아주 작고 동요했습니다.”

“그는 우리 일행에게 ‘이 건물에 억지로 들어가려고 하지 마십시오. 내 동지들은 무장하고 있으며 비상시에 무기를 사용할 권한이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more news

그것은 그룹이 철수하도록 설득했습니다.

그러나 KGB 장교는 상황이 얼마나 위험한지 알고 있었습니다. 그는 나중에 어떻게 적군 탱크 부대의 본부에 전화를 걸어 보호를 요청했는지 설명했습니다.

그가 받은 대답은 충격적이고 삶을 변화시키는 충격이었습니다.

“모스크바의 명령 없이는 아무것도 할 수 없습니다.” 반대편 목소리가 대답했다. “그리고 모스크바는 침묵합니다.”

그 이후로 “모스크바는 침묵한다”라는 문구가 이 남자를 괴롭혔다. 1989년 혁명이 그를 휩쓸면서 도전적이면서도 무력했던 그는 이제 “모스크바”가 되었습니다. 러시아 대통령 블라디미르 푸틴입니다.

블라디미르

“나는 그것이 푸틴을 이해하는 열쇠라고 생각합니다.”라고 그의 독일 전기 작가인 보리스 라이츠슈스터(Boris Reitschuster)는 말합니다. “동독에 그의 시간이 없었다면 우리는 또 다른 푸틴과 또 다른 러시아를 갖게 될 것입니다.”

그 경험은 그에게 그가 결코 잊지 않은 교훈을 줬고, 모범 사회에 대한 아이디어를 줬고, 강력한 네트워크와 개인의 부에 대한 그의 야망을 형성했습니다.

무엇보다 정치 엘리트의 연약함과 국민들에게 얼마나 쉽게 전복될 수 있는지에 대한 큰 불안을 안고 있었다.

푸틴은 1980년대 중반 KGB 요원으로서 처음으로 외국에 파견되기 위해 드레스덴에 도착했다.

독일 민주 공화국(GDR) – 나치 이후 독일의 소비에트 점령 지역에서 만들어진 공산주의 국가 -는 소련 군대와 스파이로 가득 찬 서유럽에 가까운 모스크바 권력의 매우 중요한 전초 기지였습니다.

푸틴은 10대 때부터 소련의 인기 있는 비밀 요원 허세 이야기에서 영감을 받아 KGB에 합류하기를 원했습니다. 그는 나중에 이렇게 회상했습니다. 사람들.”

하지만 처음에는 드레스덴에서의 그의 작업 대부분이 소박했습니다.

드레스덴의 슈타지 기록 보관소에 있는 문서 중에는 정보원의 전화 설치와 관련하여 슈타지 책임자에게 도움을 요청한 푸틴의 편지가 있습니다. 그리고 푸틴이 두 사람의 유대를 축하하기 위해 참석한 끝없는 소련-동독 사교 모임에 대한 세부 정보도 있습니다. 국가.

그러나 첩보 활동이 그다지 흥미롭지 않다면 푸틴과 그의 젊은 가족은 최소한 동독의 좋은 삶을 즐길 수 있었습니다.